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

Naver News   •   December 5, 2018

마트제조·바이오헬스 등 미래 신산업 연구개발(R&D) 성과와 산업기술 R&D의 30년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5~7일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개막식과 기술대상 시상식을 연다고 밝혔다. …(중략)…

산업기술 R&D 우수 기술·제품을 볼 수 있는 ‘신사업관’도 눈길을 끈다. 신사업관에서는 동급 최대의 촬영면적으로 치료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덴티움의 ‘치과용 CT 및 임플란트’와 국내 최초로 근거리 통신망 없이 LTE망을 이용해 다수의 드론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조정할 수 있는 ㈜켐에쎈의 ‘벌떼 드론 기술 및 관제시스템’을 볼 수 있다. 부스 곳곳에는 13개 업체가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 가상·증강현실(VR·AR),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제품을 선보여 산업기술 R&D를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동시에 연동해 볼 수 있는 ㈜비즈아이엔에프의 ‘혼합현실(MR) 콘텐츠’와 국내 처음으로 현장검증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한 자율주행 테스트베드인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의 ‘자율주행이 가능한 개방형 전기차 플랫폼 기술’이 있다. 

산업기술 R&D의 30년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테마관도 마련했다. 기술개발 동향을 소개하고 신산업 창출방향을 논의하는 산·학·연 산업기술인 간 기술교류의 장도 준비했다. 산업지능 콘퍼런스에서는 삼성전자, 포스코, 두산중공업, KT, 보쉬, 셀바스AI, 지멘스 등이 참여해 인공지능의 산업적용을 의미하는 산업지능의 중요성과 혁신성장을 위한 산업지능 구현 모색 방안을 가치창출·제조혁신·미래에너지사회 분야별로 논의한다. 이외에도 글로벌 기술협력 포럼, 신산업 기술·정보 교류회, 한-이스라엘 산업협력 콘퍼런스 등도 진행된다.

기사 원문 : http://news1.kr/articles/?3493538